skip to container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식스맨팩토리(이하 ‘회사’라 한다)가 서비스 사업으로 제공하는 ‘모두의유언’ 웹, 모바일 웹, 모바일 단말기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회원 및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온라인 게시,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3. 회원은 약관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한 이후에도 본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을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 ‘휴면 회원’이라 함은 1년 이상 서비스 이용(로그인)을 중지한 ‘회원’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본인 인증을 거치고 회사가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할 경우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두의유언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약관의 동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버튼을 클릭하거나 선택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가입신청 및 승낙)
1. 가입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약관에서 정한 필수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상기 1항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회사가 승낙을 거부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추후에 다음 사유가 있음을 안 경우 이용 계약의 해지, 중단 등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고유식별정보가 동일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법원, 검찰, 경찰 등의 기관, 소비자보호기관,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이용 신청의 경우
• 기타 부당한 이용신청 또는 위법한 이용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3. 상기 2항에 의하여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 신청자 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적 또는 기술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상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 점검 및 증설, 교체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증설, 교체,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iOS, 안드로이드 OS 단말기 등)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종류 및 내용)
모두의 유언이 제공하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간편 유언장 작성
② 프리미엄 유언장 작성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9 조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1.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용규칙을 적용하는데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하거나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으며, 만약 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원(휴면 회원 포함)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해지시 제공된 모든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3. 회사는 요금정산,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목적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고 동 보존기간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모두의유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1개월 전에 온라인 게시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전 고지를 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모두의유언의 서비스 방식이나 모두의유언 서비스의 세부 기재사항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므로 이를 도용하여 타 서비스에 사용하거나 기재사항을 따라 쓰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며 회원이 이를 어기고 도용했을 경우 상기 법령에 따라 처벌되거나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3.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는 모두의유언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권리 일체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모두의유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해당 출처의 공개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광고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규정위반의 광고 등의 게시로 기타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④ 회사나 제3자의 특허, 상표, 저작권 및 영업비밀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전송, 게시, 유포하는 행위
⑥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인 방법으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된 것으로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⑨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⑩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⑪ 기타 관련법령이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서비스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4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전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서비스 제공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정보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모두의유언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지체없이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제시한 해지절차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사칭 계정, 다중 계정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경우
③ 공개 프록시를 오용하는 경우
④ 모두의유언 서비스 정책과 지침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⑤ 패스워드가 공개된 계정의 경우
제 1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모두의유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원만하게 협의하여 해결토록 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해결되지 않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전속관할로 합니다.
go to top